계룡시, 연말 계룡사랑상품권 5% 추가 적립 시행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9 11:25:05
  • -
  • +
  • 인쇄
골목상권 가맹점 결제 시 최대 18% 적립 혜택
▲ 계룡시, 연말 계룡사랑상품권 5% 추가 적립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계룡시는 연말을 맞아 지역 소비 촉진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10일부터 31일까지(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 골목상권 가맹점에서 모바일 계룡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하면 기존 13% 캐시백에 5%를 추가하여 최대 18%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시는 모바일 상품권 사용이 특정 업종에 집중되는 현상을 완화하고,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도소매 점포와 음식점 등의 이용을 확대하기 위해 골목상권 가맹점 대상 5% 추가 적립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업은 골목상권 활성화에 초점을 맞춘 만큼 대형마트, 의료·보건, 학원·교육(평생학습기관), 주유소·충전소 등 일부 업종은 기존 13% 적립만 적용된다.

반면 도소매 점포와 음식점 등 골목상권 가맹점에서는 최대 18%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응우 시장은 “이번 추가 적립 혜택이 골목상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들께도 실질적인 연말 혜택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들께서 지역 곳곳의 골목상권을 적극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계룡에서 장보고, 계룡에서 외식하자!”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골목상권 가맹점 이용을 확대하여 소상공인들이 연말 특수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