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2026년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사업’ 참여 공동체 모집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7 11:20:40
  • -
  • +
  • 인쇄
▲ ‘2026년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사업’ 참여 공동체 모집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인천 미추홀구는 주민 주도의 공동체 활동을 통해 살기 좋은 마을을 조성하고 주민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자 ‘2026년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사업’ 참여 공동체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주민이 직접 지역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주민 참여형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이웃 간 관계 회복과 공동체 문화 확산을 목표로, 주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실질적인 마을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공동체의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사업은 기존 지원 분야에 더해 ▲신규 공동체 지원 ▲공동육아 ▲주민공동이용시설 활용·운영 분야를 새롭게 신설하여 사업의 실효성을 높이고 주민 참여의 문턱을 낮췄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지원 유형에 따라 공동체별로 최소 200만 원에서 최대 500만 원까지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같은 동에 거주하는 주민 3인 이상으로 구성된 공동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1월 19일부터 2월 6일 오후 5시까지이며, 구청 자치협력과 방문 접수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은 주민 스스로 마을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중요한 계기”라며, “2026년에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뜻을 모은 공동체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공모 내용과 신청 방법은 미추홀구 홈페이지(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미추홀구 마을공동체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