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완전한 쉼, 회복과 치유의 ‘2023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연수’ 운영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7 11:31:02
  • -
  • +
  • 인쇄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전경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7일 국립횡성숲체원 대강당에서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대상 ‘완전한 쉼, 회복과 치유’를 주제로 ‘2023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명상을 통한 자기성찰과 심리적 안정감 증진으로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 교육 및 정서적 지원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명상 기법과 프로그램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연수는 교육과 힐링의 결합인 싱잉볼 명상 체험 △싱잉볼 뮤직테라피 △싱잉볼 힐링 체험 △아로마 크리스탈 싱잉볼 힐링 등으로 구성됐으며, 소리와 진동을 활용하여 신체를 이완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서로의 교육경험과 교육활동 지원 사례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등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오세해 미래체육특수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들에게 협력과 네트워킹의 기회, 회복과 치유의 시간을 통한 재충전 시간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다양한 연수와 교육 기회를 통해 특수교사들의 더 나은 교육을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