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놀GO! 뛰GO! 찾아가는 팝업놀이터 영유아편 운영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11:30:16
  • -
  • +
  • 인쇄
강진군 육아지원센터와 함께 영유아 위한 특별한 하루
▲ 어린이와 가족들이 팝업놀이터에서 놀이 체험을 하고 있다.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강진군이 아동친화도시 조성의 하나로 마련한 ‘놀GO! 뛰GO! 찾아가는 팝업놀이터_영유아편’ 행사가 지난 27일 강진군육아지원센터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는 관내 영유아 및 보호자 200여 명이 참여해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즐기며 웃음이 가득한 하루를 보냈다.

‘팝업놀이터’는 농촌지역 특성상 문화‧놀이 활동에 제약이 있는 영유아들을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당일 하루만 운영되는 특별한 놀이 공간이다. 행사장은 ‘영아 놀이터’, ‘유아 놀이터’로 구분돼 연령별 발달 특성에 맞춘 체험 활동이 펼쳐졌다.와글와글 동물농장, 한양저잣거리, 차박체험 등을 주제로 다채로운 활동이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달콤간식부스’와 ‘인생네컷 포토존’ 등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돼 온 가족이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잡았다. 참여자들에게는 프로그램 종료 후 기념품도 제공돼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달콤간식부스는 강진군 청자로타리클럽(김응구 회장)에서 100만 원을 후원하고, 직접 아이들에게 간식거리를 만들어 나눠 주는 봉사도 추진했다. 지난 6월에 취임한 김응구 회장은 회원들과의 실질적인 봉사, 청소년 봉사활동 지원 등 청자로타리클럽의 활성화를 목표로 활동중이다.

김수진 군민행복과장은 “아동은 보호의 대상이자 지역사회의 주인공”이라며 “이번 팝업놀이터처럼 아이들이 웃고 뛰놀 수 있는 공간을 꾸준히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강진군은 앞으로도 아동의 놀 권리 보장과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