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제2회 여수여성 일자리 포럼’ 개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3 11:30:41
  • -
  • +
  • 인쇄
고용위기 선제대응을 위한 여성 일자리 전략 모색
▲ ‘제2회 여수여성 일자리 포럼’ 포스터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여수시는 지역 산업구조 변화와 경기 침체 속에서 여성 고용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오는 10월 29일 오후 2시 여수상공회의소에서 ‘제2회 여수여성 일자리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여수시 고용위기 선제대응을 위한 여성 일자리 전략’을 주제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 예방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여수시가 주최하고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한다.

특히 이번 포럼은 지난 8월 28일 여수시가 ‘고용위기 선제대응지역’으로 지정된 이후 처음 열리는 포럼으로, 지역 고용위기 극복을 위한 여성 일자리 정책 방향을 심도 있게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예정이다.

1부 기조발제에서는 ‘고용위기 선제대응지역 여수시 여성 고용 실태와 일자리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여성 고용 현황과 산업구조 변화에 따른 대응전략을 제시한다.

이어 2부 패널토론에서는 복합해양레저관광도시 조성과 여성 일자리 연계 방안, 여성 창업지원의 미래 방향성, 여성 맞춤형 훈련과 고용정책 방향 등에 대해 논의한다.

여수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지역 여건에 맞는 여성 일자리 창출 및 유지 방안과 유관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 강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 전략 등을 구체적으로 도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여수시의 고용위기 상황 속에서 여성 고용의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고 지역사회와 기업이 함께 협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여성의 역량 강화와 지속 가능한 고용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포럼은 여성 일자리 및 고용정책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QR코드를 통해 사전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