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세금 해결사 떴다!!, 창원특례시 무료 세무상담 지원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5 11:30:25
  • -
  • +
  • 인쇄
-14일 위촉식 갖고 본격 활동, 세무사 17명 재능기부로 무료 세무 상담
▲ 창원특례시 무료 세무상담 지원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창원특례시는 14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제6기 창원시 마을세무사 위촉식’을 갖고 17명의 마을세무사와 함께 본격적인 무료 세무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제6기 마을세무사(신규6명, 재위촉11명)는 2027년 말까지 2년간, 경제적 이유로 세무조력을 받기 힘든 영세사업자와 취약계층에게 국세·지방세 상담 및 불복청구 상담 등 재능기부를 펼칠 예정이며, 이날 위촉식에서는 세무사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시민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위촉장과 함께 ‘마을세무사 현판’이 전달됐다.

올해 가장 큰 변화는 ‘현장성 강화’로, 그동안 연 5회 운영하던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day’를 연 10회로 대폭 확대 운영한다는 것이다.

특히 5개 구청이 지역 실정에 맞는 자체 운영 계획을 수립하도록 하여, 관내 전통시장 등 세무 도움이 절실한 현장을 구청이 직접 발굴해 찾아갈 예정이다.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구별 마을세무사 현황 확인 후 전화, 팩스, 이메일로 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김창우 창원특례시 세정과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재능기부를 통해 시민들을 돕는 마을세무사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특히 올해는 관련 조례에 따라마을세무사 활동에 대한 지원을 현실화하여 제도를 활성화함으로써, 마을세무사들이 시민들 곁으로 더 깊숙이 찾아가는 실질적인 세무행정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