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흥선동, 제3기 주민자치회 첫 정기회의 및 이‧취임식 개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6 11:30:40
  • -
  • +
  • 인쇄
주민과 더 가까이, 행복한 우리 동네
▲ 의정부시 흥선동, 제3기 주민자치회 첫 정기회의 및 이‧취임식 개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는 9월 23일 센터에서 흥선동 주민자치회가 제2‧3기 회장 이‧취임식과 제3기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3기 주민자치회의 공식 출범을 알리고, 지역사회에서 주민 주도의 참여를 본격화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 임원 소개, 감사패 전달, 이‧취임사, 권역 동장의 축사, 정기회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3일 열린 위촉식에 참석하지 못한 위원들에게는 시장을 대신해 권역국장이 위촉장을 수여했다.

정기회의에서는 ▲분과 구성 ▲정기회의 운영 일정 ▲세부 운영계획 등 주민자치회 운영의 기본 방향을 구체화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대한 밑그림을 그렸다.

오영경 제1‧2기 회장은 “지난 임기 동안 다양한 주민자치 사업을 함께해 뜻깊었다”며 “제3기 주민자치회가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진천 제3기 회장은 “오영경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흥선동의 주민자치 활성화라는 사명을 갖고, 회원들과 함께 흥선동이 더욱 살기 좋은 마을로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3기 흥선동 주민자치회는 ‘의정부시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9월 1일 위촉됐으며, 앞으로 2년 4개월간 주민 의견을 반영한 마을자치 및 실행사업을 수립‧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