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재)전남바이오진흥원 생물의약연구센터, 바이오의약품 GMP/GLP 바이오실무인력양성과정 수료식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9 11:35:58
  • -
  • +
  • 인쇄
▲ 화순군 (재)전남바이오진흥원 생물의약연구센터, 바이오의약품 GMP/GLP 바이오실무인력양성과정 수료식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재)전남바이오진흥원 생물의약연구센터는 26일 광주·전남지역혁신 플랫폼 “지역정주형 바이오의약품 GMP/GLP 실무인력양성사업”을 통해 바이오실무인력 42명에 대한 수료식을 생물의약연구센터에서 수행했다.

이번 교육에 당센터를 비롯하여 화순백신특구내에 위치한 (재)백신안전기술지원센터, (재)한국화학시험연구원이 전남대, 조선대, 목포대, 순천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3주간의 커리큘럼으로 협업하여 교육을 수행했다.

주요프로그램은 기본집합교육, 백신 GMP 제조 및 품질관리, 임상시험검체분석 및 세포주시험, GLP시험 실습 등으로 각 기관의 전문강사들이 함께 했다.

생물의약연구센터는 2014년부터 산업부와 바이오협회 주관의 ‘바이오 GMP인력양성사업’을 통해서 약 240명 정도의 GMP 전문인력을 배출했으며, 현장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현재까지 수행하고 있다.

전남생물의약센터 류강 센터장은 24년도 첫 인력양성 사업으로 진행된 “지역정주형 바이오의약품 GMP/GLP 실무인력양성사업”은 바이오기업의 인력 및 인재 공급의 전초 역할을 하는 중요한 사업이며, 특히 전남생물의약연구센터가 전남 지역에 정주 가능한 남부권 바이오인력양성의 허브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인력양성 사업을 확대하여 전남도가 추진하는 바이오특화단지에 필수적인 기업체 유치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