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중학생 대상‘고교 진학 컨설팅’운영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4 11:35:07
  • -
  • +
  • 인쇄
고입 원서 접수 앞두고 맞춤형 상담 제공…이틀간 54명 참여
▲ 경주시 청소년진로교육체험센터가 운영한 '고등학교 진학 컨설팅'에서 전문 컨설턴트가 학생들에게 맞춤형 진학 상담을 하고 있다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경주시 청소년진로교육체험센터는 고등학교 입학 원서 제출 기간을 앞두고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청소년수련관 2층 상담실에서 ‘고등학교 진학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학생들이 고교 선택 과정에서 겪는 정보 부족과 진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내 고교 체제 변화와 입시 일정 등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교육 의존도가 매년 높아지는 상황에서 학부모들이 요구해 온 ‘경주시 고교 진학 정보 제공 확대’ 의견을 적극 반영해 추진됐다.

컨설팅은 전문 입시 컨설턴트가 △2025년 고입 지원 전략(중3), △중1‧2 대상 1:1 내신 상담, △개인별 고교 진학전략 설정 등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으며, 이틀 동안 총 54명의 학생이 참여해 높은 호응을 보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중학교 3학년 학생은 “진학을 앞두고 고민이 많았는데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고교 생활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최연선 경주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컨설팅이 학생과 학부모의 진학 전략 점검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청소년의 안정적인 진학과 적응을 위해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