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관광 마이스 특화전시 ‘2025 오춘기 박람회’ 개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0 11:35:29
  • -
  • +
  • 인쇄
50대 라이프스타일 반영한 세대 공감형 박람회…식품·치유·라이프·여행 4개 테마
▲ 여수시, 관광 마이스 특화전시 ‘2025 오춘기 박람회’ 개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여수시는 오는 11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순신광장에서 ‘2025 오춘기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올해 ‘여수시 마이스 특화전시 인센티브 지원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사업으로 변화하는 50대 라이프스타일과 세대별 여행 트렌드를 반영해 중·장년층의 활력 회복을 위한 가족 단위 참여형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오춘기 박람회’는 MZ세대가 오춘기 세대를 초대하는 콘셉트의 특화전시 행사로 식품·치유·라이프·여행 등 4개 테마존으로 구성되며 총 30개 부스에서 발효·해양 건강식품, 아로마·명상, 요가, 공예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건강관리, 마음치유 등 중·장년층의 관심 분야를 반영한 실질적 프로그램으로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또한 현장에서 촬영 및 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MZ가 찍어주는 인생샷’,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버킷리스트 가족여행 이벤트’, 여수 힐링 명소를 둘러보는 ‘힐링투어 프로그램’ 등 세대 간 공감과 참여를 확대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관광과 마이스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욱 여수시 관광과장은 “오춘기 박람회는 50대 전후 중·장년층이 새로운 활력을 찾고 MZ세대와 부모 세대가 함께 여수를 즐길 수 있는 세대 공감형 박람회”라며 “시민 체감형 관광·라이프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여수의 마이스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 마이스 특화전시 인센티브 지원사업은 마이스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전시·회의 발굴·육성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으며 이번 박람회를 포함해 총 2개 전시가 지난 8월 최종 선정됐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