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따뜻한 온정의 손길 “희망2023 나눔 캠페인” 일일집중 모금 전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1 11:40:03
  • -
  • +
  • 인쇄
▲ 정선군청 전경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정선군은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하여 따뜻한 사랑의 온기를 전달하고자 2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 및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희망2023 나눔 캠페인 일일집중 모금” 행사를 전개했다.

“함께하는 나눔, 지속가능한 강원”을 슬로건으로 군민들의 따뜻한 마음과 사랑을 담아 “희망2023 나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어린이 및 청소년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 지역주민들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자발적으로 성금모금을 위한 나눔의 손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으며, 12월 1일부터 2023년 1월 30일까지 62일간 진행된다.

‘희망2023 나눔 캠페인’에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 및 기관·단체는 정선군청 복지과와 9개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된 성금 접수창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금융기관별 사랑의 계좌 및 ARS와 공동모금회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모금 참여도 가능하다.

성금 및 물품 기부에 동참한 개인과 사업체는 조세특례제한법 및 소득세법에 따라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군은 지난해 2억 2,600만 원의 성금을 모금해 지역 저소득가구의 긴급지원, 가정위탁아동,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 등 공공복지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분야에 지원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정선군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군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온정의 손길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수 있었다며, 올해도 군민 모두가 하나가 되어 다 함께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사랑의 온기가 전해질 수 있도록 마음과 정성을 모아 주시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