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지평선산단 복합센터 문화생활 프로그램 연이은‘ 호평 ’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3 11:41:00
  • -
  • +
  • 인쇄
'자두청․식초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산단 근로자와 시민 위한 소통의 장 자리매김!
▲ 김제시, 지평선산단 복합센터 문화생활 프로그램 연이은‘ 호평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김제시는 지난 12일 지평선산단 내 다목적복합센터에서 '자두청, 자두식초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단지 내 근로자와 시민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이번 '자두청, 자두식초 만들기' 프로그램은 지난달 28일 진행된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프로그램에 이은 후속으로 열리게 됐으며, 무더위와 장마, 고된 업무로 지친 근로자와 지역 주민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금번 프로그램에서는 전문 강사를 섭외해 30여 명의 참가자와 함께 제철과일인 자두로 청과 식초를 직접 만들어 보면서 산단 내 근로자와 지역주민이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갖게 됐으며, 또한, 최근 지역특화형 비자 사업을 통해 채용된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건전한 여가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들과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시간이 됐다는 후문이다.

최보선 투자유치과장은 “작년 9월에 개관한 지평선산단 다목적복합센터가 김제시 문화 공간이자 휴식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라며 덧붙여“관내 기업에 취업한 외국인 근로자들에게도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