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계양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라곰패밀리의 특별한 캠핑’ 성황리 개최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인천 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오선영)는 지난 18일 ‘라곰패밀리의 특별한 캠핑’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30가정 약 100여 명이 참여해 자연 속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다.
이날 행사는 관내 서운산업단지에 위치한 ㈜코베아가 제공한 넓은 잔디밭에서 진행됐으며, 팝업놀이터와 가족 게임, 아이들 달리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부모들은 아이들의 달리기를 열정적으로 응원하고 아이들은 잔디 위에서 자유롭게 뛰어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코베아는 텐트를 설치해 아이들이 중간에 쉴 수 있도록 공간을 제공하는 등 참가 가족들의 편의를 도왔다.
오선영 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맞벌이가정의 참여를 돕고자 늦은 오후에 진행했으며, 영유아 가정이 자연 속에서 놀이하며 보낸 시간이야말로 ‘라곰(넘치지도 모자라지도 않은 적당한)’의 의미를 잘 담은 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마음껏 놀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계양구 지역 내 기업과 육아지원센터가 협력해 마련한 가족 친화 행사로, 영유아 가정이 자연 속에서 교류하며 건강하게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지역사회 내 가족 친화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한편, 계양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영유아 지원 프로그램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