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2026년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홍보안내문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화순군은 오는 19일부터 청소년수련관에서 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6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월 7일부터 12월까지 주중(월~금) 상시 운영하며, 주말에는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 지원과 진로 체험을 비롯해 주말 체험활동, 동아리 및 자원봉사 활동을 운영하고, 석식 제공과 귀가 차량을 지원하는 등 종합적인 방과 후 활동을 제공하여 청소년의 균형 있고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2026년 방과후아카데미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국어·수학·영어 등 학습 지원 ▲스포츠, 공예, 난타 문화 예술 체험 ▲진로 체험, 주말 체험, 캠프 ▲심리 상담 및 정서 지원 ▲석식 제공 및 안전한 귀가 차량 지원 등 다양한 방과 후 종합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한다.
다만, 교재 및 일부 재료비는 개인 부담이다.
신입생 모집 대상은 초등 6학년 ~ 중등 3학년까지 2개 반 40명을 2025. 12. 19.부터 상시 모집하며, 청소년수련관 1층 방과후아카데미 사무실을 방문해 면담 후,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모집 기간 중 정원을 초과할 경우는 대기자로 별도 관리하며 기타 문의 사항은 방과후아카데미 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서봉섭 가족정책실장은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이 방과 후 체험활동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참여 청소년들이 전인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화순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