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제강, 순천시립신대도서관에 역사도서 300여 권 기증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3 12:20:35
  • -
  • +
  • 인쇄
지역 사회공헌활동 일환, 매년 도서 기부 이어갈 예정
▲ ㈜세아제강, 순천시립신대도서관에 역사도서 300여 권 기증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순천시 신대도서관은 ㈜세아제강이 지역 아동의 올바른 역사 인식과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역사도서 324권(400만 원 상당)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증은 세아제강의 사회 환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 의지를 담고 있다.

기증식은 31일 신대도서관에서 세아제강 관계자와 도서관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기증 도서는 신대도서관 어린이자료실 내 비치돼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세아제강 관계자는 “신대도서관을 많은 시민이 이용하고 있는 만큼, 지역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었다”며 “아이들이 책을 통해 우리 역사를 올바르게 배우고 넓은 시야를 키워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대도서관 관계자는 “아이들이 재미있게 역사를 배우고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책들을 기증받아 감사하다”며 “지역 기업의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이 지역 독서문화 확산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세아제강은 국내 대표 강관(鋼管) 제조기업으로, 고품질 철강 제품 생산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이어가고 있다.

세아제강은 앞으로도 매년 도서 기증 등 사회공헌 사업을 이어가며 지역사회의 성장과 함께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대도서관은 올해 40만 명이 방문하고 84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지역의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다양한 행사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지역 대표 도서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