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도서관 가는 날'도서관 PICK DAY'운영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2-08-25 12:20:05
  • -
  • +
  • 인쇄
▲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도서관 가는 날'도서관 PICK DAY'운영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은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17일 도서관 가는 날 '도서관 PICK DAY'을 정하고 북구도서관 야외 잔디마당에서 다양한 체험 및 공연 행사를 운영한다.

공연행사는 ▲'레미제라블', 우리가 읽고 연주하는 마을음악회로 초등학생들이 레미제라블을 읽고 칼림바 연주기법을 익혀 마을음악회를 개최한다.

이어 세투아 앙상블의 클래식으로 만나는 애니메이션 OST 공연이 진행된다. 세투아는 클래식과 재즈,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등 장르적 한계를 뛰어넘어 보다 다채로운 공연을 이어오고 있는 세미클래식 앙상블이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책과 연계한 애니메이션 OST공연으로 듣는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 모두를 선사할 예정이다.

체험행사는 ▲나만의 장서인 만들기로 직접 디자인한 이름을 전각도로 돌에 새겨 장서인을 만드는 체험 ▲리싸이클링 테라리움 ‘버리지 마세요! 지구에 양보하세요’ 체험으로 버려지는 일회용 컵을 활용한 다육식물 테라리움을 만드는 시간을 가진다.

▲독서캠프 ‘텐트 쏙 독서’ 체험존에서는 가족, 팀 단위로 시간을 나누어 야외 독서체험을 운영한다.

도서관 PICK DAY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30일부터 북구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북구도서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