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영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전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2 12:25:16
  • -
  • +
  • 인쇄
▲ 포천시 영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전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포천시 영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영중면 시내 일대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 주민들의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조기에 발견해 지원할 수 있도록 지역 중심의 복지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안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소개 △복지서비스 정보 제공 △현장 복지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복지서비스 홍보 전단지와 홍보물품(고리행주)을 배부하며 실질적인 복지 정보를 전달하고, 모두가 함께 만드는 촘촘한 복지안전망의 중요성을 알렸다.

이창수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 곁에서 함께 고민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작은 관심과 따뜻한 손길이 모여 우리 지역을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드는 힘이 된다.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복지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진희 영중면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 내 숨어 있는 어려운 이웃을 조기에 발굴하고, 필요한 지원이 적시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행정과 민간이 협력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맞춤형 복지사업 추진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민관 협력체계 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