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2026년 평생교육 우수 프로그램 지원 사업’ 공모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6 12:25:30
  • -
  • +
  • 인쇄
지역 맞춤형 평생교육 활성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 구축
▲ 밀양평생학습관 조감도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경남 밀양시는 시민들에게 폭넓은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6년 평생교육 우수 프로그램 지원 사업’ 공모를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밀양의 인적·문화적·산업 자원을 반영한 지역 맞춤형 평생학습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평생학습을 시민 역량 강화에 그치지 않고, 취·창업과 연계해 지속 가능한 학습형 일자리를 창출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둔다.

공모 분야는 △지역특화 프로그램 △학습형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지역사회 기여 프로그램의 3개 분야다. 지원 대상은 밀양시에 소재지를 두고 주민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을 제공하는 기관이며 ‘평생교육법’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인가·등록·신고된 기관이다.

기관당 1개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된 기관에는 최대 300만원의 보조금이 지원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2월 13일부터 2월 20일까지며, 신청 방법과 세부 사항은 밀양시평생학습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시는 올해 지역 평생교육의 거점이 될 밀양평생학습관 준공을 앞두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맞춤형 학습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서연주 미래교육과장은 “지역 특성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