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행안부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선정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4 12:25:32
  • -
  • +
  • 인쇄
노사정책, 소통 구조, 복지 노력 등 호평 받아
▲ 완주군, 행안부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선정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완주군과 완주군공무원노동조합이 선진적 노사문화 조성을 위한 추진 성과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5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6월부터 우수행정기관 인증을 신청한 지자체와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노사관계 전문가로 이루어진 심사위원회를 통해 1차 서면심사, 2차 현지실사 및 대면심사를 통해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지난 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완주군은 그간 노사 간 상호 신뢰 구축을 기반으로 ▲정기적 노사협의체 운영 ▲근무 환경 개선 ▲공정한 조직 운영 ▲노사 공동 프로그램 추진 등을 통해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드는 데 집중해 왔다.

특히 갈등 예방 중심의 노사정책, 노조와의 열린 소통 구조, 직원 복지 향상 노력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행정안전부는 완주군을 2025년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7곳 중 하나로 선정하고 장관표창을 수여했다.

고환희 완주군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은 “이번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선정은 군의 적극적 협력과 조합원 여러분 모두의 노력이 이뤄낸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12월 출범한 제8대 완주군 공무원 노동조합은 더욱 적극적으로 직원과 소통하고 군과 협력해 직원이 행복한 직장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이번 수상은 노사 모두가 한마음으로 신뢰와 소통의 조직문화를 만들고자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협력적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군민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