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AI융합교육 전문과정’ 실천 공유 워크숍 운영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9 12:25:08
  • -
  • +
  • 인쇄
AI융합교육 전문과정 재학생·졸업생 교원 간 수업 실천 사례 나눔
▲ ‘AI융합교육 전문과정’ 실천 공유 워크숍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12월 27일 오전 9시, 대구인공지능교육센터 시청각실에서 ‘AI융합교육 전문과정’ 실천 공유 워크숍을 운영했다.

‘AI융합교육 전문과정’은 교과 수업과 연계한 AI융합교육을 학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전문성을 기르기 위해, 대구시교육청이 교육대학원과 연계해 운영하는 교원 대상 전문과정이다.

이번 워크숍은 교육대학원 연계 AI융합교육 전문과정 운영 성과를 학교 현장으로 환류하고, 재학생과 졸업생 교원 간 실천 경험을 공유해 AI융합교육의 지속 가능한 확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에는 AI융합교육 전문과정 재학 및 졸업 교원 224명이 참석했으며, 교육대학원 연계 AI융합교육 시범학급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실제 교실 수업에서의 적용 경험을 공유했다.

또 학교급별 AI융합수업 실천 사례를 소개하고, 학교 현장에서의 적용 가능성과 확산 방안에 대해 토의했다.

특히, 개인 교원의 실천을 공동의 성과로 확장하는 방안과 학교 현장에서 AI융합교육 실천을 가로막는 요인, 재학생–졸업생 간 협력을 통한 지속 가능한 실천 구조 마련 등 현장 중심의 논의가 이루어졌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재학생–졸업생 교원 간 지속 가능한 실천 네트워크가 형성되고, AI융합교육 시범학급 수업 사례가 축적되는 등 AI융합교육이 특정 교사 개인을 넘어 학교 현장 전반으로 확산되는 기반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AI융합교육 전문과정은 교원이 교실 수업에서 AI를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데 의미가 있다”며, “이번 워크숍이 재학생과 졸업생 교원 간 실천 경험을 나누고, 학교 현장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