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시 동부창고, ‘개발한 클래스_채식’,‘기발한 클래스_가을’ 수강생 모집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동부창고의 베스트셀러 ‘생활문화 클래스’가 하반기 수강생 모집에 들어갔다.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동부창고가 하반기 생활문화 클래스 ‘개발한 클래스_채식편’과 ‘기발한 클래스_가을편’ 수강생을 각각 20일,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선 20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는 ‘개발한 클래스_채식 편’은‘바로 알고 제대로 먹는, 채식 한 그릇’을 주제로 인스턴트가 아닌 인문학과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채식 밥상을 만드는 시간이다.
비건닥터로 유명한 후카모리 후미코가 쓴 ‘미완성 채식도 괜찮아’를 한 챕터씩 읽고 소통하며, 구운채소덮밥·채소 김밥·채소 스테이크 등 다양한 채식 요리도 직접 만든다.
모집 대상은 청주시에 거주하는 1인 가구 청년(19~39세)으로 총 6인을 선발한다.
수업은 동부창고 34동 푸드랩에서 8월 30일~9월 20일 매주 수요일 오후 7시~10시, 총 4회 진행된다. 재료비는 책 가격 포함 1인당 25,000원이다.
23일까지 모집하는 ‘기발한 클래스_가을 편’은 생활문화 강사가 직접 제안한 클래스로, 모두 5개 클래스가 운영된다.
내가 만드는 마술 같은 하루(대상: 만 12세 이상 누구나), 친환경 재료로 만드는 인테리어 소품(대상: 성인), 살면서 한 번쯤 들어본 클래식 바로 알기(대상: 제한 없음. 단, 9세 이하는 보호자 동반 필수), 나만의 수제종이 만들기(대상: 성인), 내 안에 숨어있는 시를 찾다 ‘사진+시(詩) 창작 교실’ (대상: 만 12세 이상 누구나)이다.
모집 인원과 재료비는 클래스별로 상이하며, 수업은 동부창고 34동에서 9월 2일~11월 4일까지 진행된다.
2개 클래스 모두 최종 수강생은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각각의 접수기한까지 동부창고 홈페이지에 접속해 ‘프로그램-생활문화’ 메뉴에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