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 “횡성토마토소스로 떡볶이 만들기”체험부스 운영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0 12:30:32
  • -
  • +
  • 인쇄
횡성군 농업기술센터, 횡성토마토소스로 떡볶이 만들기 체험 행사 진행
▲ 제품이미지및 2022년도 토마토 축제 행사장 모습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횡성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임종완)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 2023년 둔내고랭지토마토 축제기간(12일 ~ 14일) 동안 횡성토마토소스를 이용한 떡볶이 만들기 체험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횡성군 농촌신활력플러스 핵심사업 중 하나인‘ 안심먹거리 연구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횡성토마토를 주원료로 개발한 “횡성토마토 떡볶이 소스”를 이용한 떡볶이 만들기 체험행사를 축제 방문객 대상으로 축제 기간 중 하루 네 차례 진행할 예정이다.

축제장 내 체험부스를 방문하면 떡볶이 재료 및 횡성토마토 떡볶이 소스를 이용하여 가족, 친구, 연인 등이 직접 떡볶이를 만들어 시식하며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농업기술센터는 본 행사를 통해 “횡성토마토 떡볶이 소스”의 시장성 및 고객기호도를 분석·반영하여 본격적인 제품 생산을 추진할 예정이다.

체험부스 내에는 횡성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수행의 핵심 주체인 9개 액션그룹이 생산·판매하게 될 제품에 대한 홍보물을 설치하여 횡성군 안심먹거리에 대한 대외홍보 활동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축제에 참여하는 방문객은 이 중 3개 액션그룹에서는 해당 업체 매장 방문하면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 등을 제공받아 더 많음 재미와 혜택을 즐길 수 있다.

횡성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향후 개최될 더덕, 한우, 안흥찐빵 축제에서도 체험행사 및 홍보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