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교육지원청, 학교관리자 공감 리더십 연수 실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12:30:35
  • -
  • +
  • 인쇄
'관심과 표현' 리더십으로 정서 위기 학생 지원 체계 구축
▲ 학교관리자 공감 리더십 연수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음성교육지원청은 12월 10일 관내 학교관리자 20명을 대상으로 충주시 노은면 깊은산속옹달샘에서 '2025. 학교관리자 공감 리더십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마음챙김으로 여는 관심과 표현’을 주제로, 학교 관리자가 학생들에게 깊은 관심을 가지고 이를 적극적으로 표현하여 학교 심리 정서 지원의 핵심 주체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이번 연수는 지식 습득이 아닌 정서적 휴식과 회복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으로, △ 진정한 쉼, 휴(休)의 의미 △ 마음챙김 명상 △ 몸과 마음의 휴식을 위한 자유 산책 △ 정서 위기 학생 사례 공유 및 실질적 방안 탐색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학교 관리자들이 정서 위기 학생 사례를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실질적인 전략을 얻고 공감 네트워크를 형성하도록 했다.이는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표현을 확대하고, 정서 위기 학생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관리적 기반을 구축하는 데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안병권 교육장은 “학교 관리자들이 먼저 마음의 안정감을 회복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심리 정서 상태를 민감하게 파악하고 공감하며 지원하는 리더십을 발휘하기를 기대한다”며, “학교 현장의 정서적·관리적 기반을 탄탄히 하여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