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3분기 정기회의 개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2:40:54
  • -
  • +
  • 인쇄
민·관협력 추진사업 논의 후, 취약계층 추석 위문품 전달
▲ 광양시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3분기 정기회의 개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월 19일 광양읍사무소 소회의실에서 공동위원장을 포함한 위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3분기 민·관 협력 사업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4분기 추진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또 제10기 협의체 임기 종료에 따른 제11기 협의체 구성계획을 안내했다.

협의체는 3분기 동안 ▲움직이는 행복바퀴 ‘사랑이 담긴 장바구니’ ▲행복1번지 찾아가는 이불 빨래 데이 ▲읍! 감동지기대와 함께하는 홈&클린 데이 ▲장수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무더위 극복, 여름 김치 나누기 ▲찾아가는 반찬배달 서비스 ‘식사하셨어요’ ▲든든한 백숙 한 그릇, 건강한 여름나기 ▲포스코인터내셔널 에너지 효율개선사업 ▲소외 없는 복지 실현, 경로당 어르신부터 챙기기 등 10개 사업을 추진해 취약계층에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했다.

협의체는 4분기에 ▲다둥이 가족 행복충전 프로젝트 ▲광양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하는 ‘행복더하기! 희망나눔!’ ▲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실천 행사를 추진할 계획으로,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세부 추진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위원들은 남은 임기 동안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으며, 회의 후에는 취약계층 가구에 추석맞이 위문품을 전달하고 고령의 홀몸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며 훈훈함을 더했다.

허형채 민간위원장은 “그동안 제10기 협의체의 다양한 활동과 후원에 함께해 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올해 마지막 분기에 추진할 김장 나눔 행사 등 협의체 사업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남은 임기 동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미란 광양읍장은 “다양한 복지사업 추진에 애써 주시는 위원님들께 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광양읍과 함께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