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뮤직온(ON)페스티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특별상 수상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8 12:40:13
  • -
  • +
  • 인쇄
친환경 운영, 콘텐츠 차별성으로 지속 가능한 축제 모델 인정받아
▲ 지난 9월 20~21일 황룡친수공원에서 열린 제3회 광산뮤직ON페스티벌이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많은 시민이 마지막 무대에 오른 10CM(십센치) 공연을 즐기고 있다.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광주 광산구의 대표 축제인 ‘광산뮤직온(ON)페스티벌’이 ‘제14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축제 프로그램 특별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지난 2013년부터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집행위원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지역축제의 콘텐츠 경쟁력과 지속 가능성, 지역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축제를 선정한다.

광산구는 친환경 운영을 바탕으로 한 프로그램 구성과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지속 가능한 축제 모델을 구축해, 차별성과 운영 성과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광산구는 지난해 9월, ‘가을 온(ON) 순간’을 주제로 제3회 광산뮤직온(ON)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축제는 음악 공연과 시민참여 프로그램, 휴식·체험형 콘텐츠를 결합한 복합형 축제로 진행됐으며, 축제 이틀간 9만 5,000여 명이 다녀가 20억 2,000만 원의 경제 효과를 창출했다.

광산구는 지역 가수와 시민이 함께 만드는 음악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축제 콘텐츠와 완성도를 높여왔으며, 지역 공간을 적극 활용한 운영 방식으로 지역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광산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광산뮤직온(ON)페스티벌이 콘텐츠 중심의 축제로서 경쟁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환경과 지역이 공존하는 방향으로 축제를 발전시키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