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환경교육센터, 가을축제‘꽃구름’ 프로그램 운영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3 12:50:43
  • -
  • +
  • 인쇄
▲ 충북교육청환경교육센터, 가을축제‘꽃구름’ 프로그램 운영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충청북도교육청환경교육센터는 9월부터 10월 동안 충북도내 학생, 학부모, 교사 등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센터 가을 축제 ‘꽃구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을 축제 ‘꽃구름’은 가을을 맞이해 학교 지원과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환경 영화 주간 △가을 산책 △충북환경교육한마당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환경영화주간에는 충북을 무대로 제작된 환경영화 3편 상영과 감독 강연 시간이 있다.

환경영화주간에 상영되는 영화는 △제천 덕산초등학교 배경의 ‘계절이 지나가는 하늘에는’ △청주 동물원의 동물과 사람의 이야기를 담은 ‘동물, 원‘ △청주 1세대 아파트인 봉명주공의 재개발을 주제로 한 ’봉명주공‘ 3편이다.

가을 산책은 환경교육에 관심 있는 학교의 학부모와 교사가 함께 환경학교 2곳과 충북야생동물센터를 둘러보며 학교 환경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환경학교 에코투어’가 진행된다.

동시에, 환경 시민과 가족이 함께 청주동물원, 황새생태연구원으로 떠나는 환경 산책인 ‘청주 산책 에코 투어’도 진행된다.

충북환경교육한마당은 충북 도내의 학교·사회환경교육이 만나는 행사로 10월 28일에 진행된다.

김희기 센터장은 “꽃구름을 통해 봄, 여름 동안 열심히 달려온 충북의 학교 환경교육을 돌아보고 충북 학교환경교육의 열매를 학생, 학부모, 교사, 환경 시민들과 나눌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환경교육센터 가을축제 ‘꽃구름’ 프로그램은 9월 30일까지 환경교육센터 누리집에서 신청가능하며, 참여 대상 등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