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12일 이전 개소식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8 13:20:15
  • -
  • +
  • 인쇄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새로운 공간에서의 힘찬 도약
▲ 천안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12일 이전 개소식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천안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기존 쌍용동에서 다가동(다가말2길 86-1, 4층)으로 이전, 오는 9월 12일 17시에 천안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공터에서 이전 개소식을 갖는다고 11일 밝혔다.

센터는 사회적경제 이해관계자와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회의 및 소모임 공간, 공유주방과 휴게실 등을 열어놓고 있다.

장동순 센터장은 “새로운 공간으로 이전하면서 사회적경제 이해관계자뿐 아니라 시민들도 사용할 수 있는 소모임 공간과 휴게공간이 만들어졌고, 가벼운 다과를 즐기며 창업 상담 등을 할 수 있는 좋은 여건이 마련됐다”고 밝히며 “이곳이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허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천안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천안에서 활동하는 사회적기업 발굴·육성과 제품생산, 판로개척 등을 지원해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2021년 1월부터 운영되고 있다.

현재 천안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당사자 조직의 혁신역량강화, 민ㆍ관협치를 통한 정책공동생산력 증대, 의제별 사회적경제 협력구조 강화, 사회적경제 인재육성, 사회적경제조직 발굴/육성 등을 통해 지역 내 지속가능한 선순환경제시스템과 경제공동체를 만들어가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 중에 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