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이연희 의원,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13:35:32
  • -
  • +
  • 인쇄
2025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광역의회 의원부문 수상
▲ 충남도의회 이연희 의원,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충남도의회 이연희 의원(서산3·국민의힘)이 23일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회 의원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지방행정, 지역발전, 교육자치, 지방재정 등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지방자치시대 자치분권이 모범이 되는 정책 등을 앞장서서 추진해 온 지방자치단체, 의원, 공무원 및 민간 등에게 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연희 의원은 충남도의회 농수산해양위원회 위원장으로 충남도정 전반에 대한 견제와 감시는 물론, 25만 충남 농어민을 대변하며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위한 정책 마련에 힘써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 의원은 기후위기와 고령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 식량안보와 도민의 먹거리보장을 위한 농정을 위해 △충남형 이동식 마트 정책 연구모임 운영 △지속가능한 농업ㆍ농촌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주도하며 농업 현장 목소리를 담은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농촌지역 이농현상과 인구소멸화에 따른 식품사막 해소를 위한 정책과 여성,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마련에 관심을 갖고 사회적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기 위한 현장중심 정책으로 도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의정활동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연희 의원은 “서산시민과 충남도민의 대변자로서 의미있는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면서도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현실적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통해 도민의 삶이 실질적으로 나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