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시교통공사, 대중교통 활성화와 미래모빌리티 정책 방향에 대한 정책 토론회 개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13:35:02
  • -
  • +
  • 인쇄
▲ 세종시 대중교통미래모빌리티 정책 토론회 포스터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도순구)는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원장 권영걸)과 함께 9월 30일(화) 14시부터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세종시 대중교통․미래모빌리티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세종사랑운동’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대중교통의 날'과 연계하여 세종시 대중교통 현안 및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미래 교통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최민호 세종시장, 임채성 시의회 의장, 권영걸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장, 유정훈 대한교통학회장 등 주요 인사와 산·학·연의 전문가 등이 참석할 예정이며, ▲세종시 대중교통·자전거 정책 방향(1세션), ▲세종시 미래모빌리티 정책 방향(2세션)으로 나뉘어 발제와 토론이 진행된다.

세종시는 2012년 출범 이후 지속적인 인구 증가로 교통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친환경 교통체계 구축과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한 대중교통 정책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도순구 세종도시교통공사 사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세종시 대중교통의 현안과 발전 방향을 시민들과 함께 논의하고,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더 나은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권영걸 세종평생교육·정책연구원 원장은 "세종시가 명실상부한 행정수도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지속가능한 교통체계 구축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토론회가 세종시 교통정책 발전의 중요한 전환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토론회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과 관계자는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사전 등록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도시교통공사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