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2024년 상반기 순회 법제교육 실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2 14:05:59
  • -
  • +
  • 인쇄
▲ 사천시, 2024년 상반기 순회 법제교육 실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사천시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소속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법제처 주관 순회 법제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순회 교육은 소속 공무원들의 전반적인 법 이해도를 높이고, 법제 업무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법제처가 주최하고, 사천시가 주관했다.

이날 법제처 법령검토지원팀 박의준 사무관, 법제교육과 김형도 사무관, 자치법규입안지원과 이동진 사무관 등 법제처 소속 전문 강사들이 실무행정법 기본편과 사례편으로 나눠 알기 쉽게 자세히 설명했다.

기본편에서는 공무원들이 업무를 수행하면서 지켜야 할 법률적 원칙, 사례편에서는 사례학습을 통해 업무에서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법률적 문제 등을 깊이 있게 다뤘다.

특히, 일선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제 사례와 결합 된 이론 등 실무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돼 참여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시는 지난해에도 소속 공무원 전 직원을 대상으로 법제교육을 실시하는 등 공무원의 역량 강화로 신뢰받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허해연 공보감사담당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무원들의 법제 업무 능력이 향상되고, 법령의 올바른 해석과 적용으로 시민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