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서산교육지원청, 2025 서산행복교육지구 성과공유회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0일, 2025학년도 서산행복교육지구의 운영 성과와 지역사회 협력 교육의 결과를 공유하는 '2025 서산행복교육지구 성과공유회'를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공교육 혁신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와 지역주민이 협력한 마을 연계 교육과정과 지역 기반 학습 활동을 일반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또한, 민·관·학의 유기적 협력체제를 확인하고 지속 가능한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다.
주요 내용은 2025 서산행복교육지구 운영 성과 전시와 함께 서산마을교육공동체 운영 사례 나눔으로 진행됐다.
특히, 우수 운영 사례 나눔 시간에는 지곡면 부성드림 행복마을학교, 팔봉갯마을작은도서관 꿈방, 전래놀이 체험지원단에서 구체적인 실천 사례를 공유했다.
서산교육지원청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선순환적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문화 조성 및 지역사회 교육력 제고를 기대하며, 지역에 정주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균형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김지용 교육장은 “미래를 살아갈 우리 학생들을 위해 학생들의 삶을 중심에 두고, 학생들이 자기 삶의 주체로서 사회의 성장에 기여하는 세계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서산교육지원청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며 말했다.
서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육지원청-지자체-학교-마을이 긴밀히 연대하는 구조를 통해 지속가능한 마을교육공동체 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