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산시, 2025 세계 손씻기의 날 기념 주간 행사 진행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충남 서산시는 세계 손씻기의 날(10월 15일)을 맞아 10월 17일까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계 손씻기의 날은 각종 감염병 예방에 필수적인 손씻기 습관을 개선하고자 유엔(UN)에서 제정한 날이다.
이번 행사는 올바른 손씻기 교육·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감염 예방 인식을 높이고,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씻기 실천 문화 정착을 위해 진행된다.
세계 손씻기의 날인 15일에는 서산시보건소에서 세계 손씻기의 날 홍보관을 운영한다.
홍보관에서는 △손세정 검사기를 활용한 올바른 손씻기 체험 △감염병 예방 퀴즈 등이 진행되며, 참여자들에게는 올바른 손씻기 6단계 안내 홍보물을 배부해 손씻기의 중요성을 알릴 예정이다.
또한 행사 기간 중 경로당과 지역아동센터를 직접 방문해 올바른 손씻기 교육을 실시한다.
아울러 서산 시민들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속 올바른 손씻기 실천 SNS 참여 이벤트도 진행해, 각 가정에서 손씻기 실천 모습을 SNS에 공유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한은숙 감염병관리과장은 "손씻기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효과적인 감염병 예방 수단"이라며, "이번 손씻기의 날 주간 행사와 SNS 이벤트, 찾아가는 교육을 통해 서산시민 모두가 올바른 손씻기를 생활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일상 속 작은 실천이 큰 건강을 지키는 첫걸음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