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서산시 예술인한마당 성료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5 14:10:03
  • -
  • +
  • 인쇄
▲ 2025 서산시 예술인한마당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서산지회(회장 한용상)는 지난 11월 22일 아르델웨딩컨벤션 4층 연회장에서 ‘2025년 서산시 예술인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역의 예술문화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구성원들을 격려하고, 8개 회원단체 간의 화합과 소통, 구성원들의 일체감 조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이완섭 서산시장, 조동식 서산시의회의장 및 시의원, 도의원, 오태근 충남예총연합회장, 백종신 서산문화원장, 임진번 서산문화재단 대표이사, 조규선 서산장학재단 이사장 등 기관·단체장과 예술인 약 200명이 참석했다.

시상식에서는 최연희 시인이 서산문학상을 수상했으며, 전승진 문인협회 회원은 서산예술인상을 받았다.

또한 지역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에게 서산시장(7명), 서산시의장(7명), 국회의원(2명), 한국예총회장(1명) 등 표창이 수여됐다.

아울러 안원기 의원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한용상 회장은 “올해 한마음대회는 예술인들이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고, 앞으로 보다 성숙한 예술인으로서 화합과 단결을 이루어 나가자는 다짐의 장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우리 서산 지역은 예로부터 자연과 삶이 어우러진 문화도시로,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예술의 꽃을 더욱 활짝 피워가겠다.”고 덧붙였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문화의 중심에는 언제나 예술인들의 창의와 헌신이 있다.”며 “시는 앞으로도 예술 활동이 더욱 활발해질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고, 지역문화의 성장에 함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부 프로그램으로는 각 협회별 장기자랑과 지역에서 생산한 농·수산물 등을 추첨을 통해 나누는 나눔 행사가 마련되어 회원들의 호응을 받았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