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진도교육지원청, 2025. 학생맞춤통합지원 진도군협의체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진도교육지원청은 2025년 12월 9일(화) 진도글로컬교육센터에서 ‘2025년 학생맞춤통합지원을 위한 진도군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올 한 해 추진된 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점검하며 내년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는 전라남도 ESG협회 이 서 공동대표의 ‘교육복지와 ESG’ 강의로 시작해, 진도교육지원청의 2025년 학생맞춤통합지원 사업 성과 나눔과 2026년 협의체 운영 방향에 대한 논의로 이어졌다.
진도군청, 진도경찰서, 진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진도군가족센터, 진도군노인복지관, 학교 교육복지사 등이 참석해 기관 간 연계 강화와 협력 과제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며 실질적인 협의 방안을 도출했다.
특히 복합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에 대한 통합사례관리 고도화, 학부모 상담 지원 확대, 지역 기반 돌봄 연계 강화, 2026년 학생맞춤통합지원 전면 시행에 따른 학교 단위 위원회 구성 협조 등 구체적 추진 방안이 협의 결과로 제시됐다.
김 미 교육장은 “학생들의 어려움을 정확히 파악하고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는 것이 통합지원의 핵심”이라며 “지역사회와 함께 아이들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원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진도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지역사회와의 협력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여 학생 중심 지원 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