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청미노인복지관, 남성 어르신 대상 요리교실‘행복밥상’성료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6 14:20:38
  • -
  • +
  • 인쇄
▲ 이천시 청미노인복지관, 남성 어르신 대상 요리교실‘행복밥상’성료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이천시는 지난 25일 이천시 청미노인복지관에서 남성 어르신들을 위한 요리교실 “행복밥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미노인복지관 권익증진사업의 일환으로, 혼자 식생활을 꾸려가기 어려운 남성 어르신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자립적인 생활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됐다. 단순한 요리 배우기를 넘어, 어르신들의 자신감 회복과 생활 활력 증진에 의미를 두었다.

지난 9월 9일부터 매주 화·목요일 주 2회씩 운영된 이번 교실에는 총 24명의 남성 어르신이 참여하여 기본적인 밑반찬부터 균형 잡힌 한 끼 식사 메뉴까지 직접 조리하는 등 요리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생활에 필요한 실질적인 기술을 익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평소 요리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직접 음식을 만들어 보면서 자신감이 생겼다. 앞으로는 스스로 끼니를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웃음을 지었다. 또 다른 참여자는 “동년배 어르신들과 함께 배우니 즐겁고, 혼자 사는 생활에 큰 도움이 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대열 청미노인복지관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남성 어르신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과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