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의회 백승규 의원, 파크골프·생활체육 활성화 계획 점검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14:25:07
  • -
  • +
  • 인쇄
제148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 시정질문....도립파크골프장 유치 점검도
▲ 창원시의회 백승규 의원, 파크골프·생활체육 활성화 계획 점검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창원특례시의회 백승규 의원(가음정, 성주동)은 10일 열린 제14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북면 장애인 파크골프장 개선 계획, 생활체육시설 활용도 제고, 도립 파크골프장 유치, 불모산 강소 특구 추진 상황 등 창원시 주요 현안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백 의원 먼저 북면장애인파크골프장 확장 계획과 진·출입로 개선 방안, 향후 파크골프 전국대회 유치 계획을 확인했다.

또 ‘창원시 파크골프장 관리 및 운영 조례’ 개정 이후 65세 이상 이용자에 대한 감면 시행 시점이 다르다는 점을 지적했다.

일일 회원은 2026년 1월 1일, 연회원은 7월 5일로 달리 적용되면서 이용자 간 형평성 논란이 제기되고 있어 보완 대책을 조속히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백 의원은 “경상남도가 도립 파크골프장 건립을 검토하면서 창녕·합천 등 인근 지자체들이 이미 유치 경쟁에 나선 상황에 창원시도 뒤처지지 않도록 선제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창원시장 권한대행은 “시민 안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신속히 추진하겠다”며 도립 파크골프장 유치를 위해 적극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백 의원은 이어 불모산 강소특구 지정 이후 그간의 사업 성과, 용역 과정에서 시가 설정한 핵심 과제, 이번 용역 결과가 실제 추진 전략과 어떻게 연계되는지 등 강소특구 추진 상황 전반도 점검했다.

백승규 의원은  “오늘 드린 질의는 지역 주민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신뢰받는 행정으로 나아가기 위한 것”이라며  “각 부서의 책임 있는 대응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