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이준호 부산시의원, 금정구 구민들의 숙원사업 신속 추진 구민 건강 ‧ 여가 위한“스크린 파크골프장 조성”등 예산확보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부산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이준호 의원(금정구2, 국민의힘)이 힘써 온 '금정구 종합사회복지관 스크린 파크골프장 조성 공사'관련, 2026년 예산안(2억5천8백만원, 시비)이 12월 11일 제332회 정례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준호 의원은 금정구종합사회복지관(1층)에 10타석 규모의 스크린 파크골프장을 2026.6월 완공하면, 지역 주민과 어르신들의 여가‧건강 복지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생활체육시설을 갖추게 된다고 밝혔다.
“파크골프는 규칙이 쉽고 신체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어, 고령층 등에 친화적인 생활 스포츠”이며, “지역복지관 내 스크린 파크골프장 설치로 어르신들의 이용이 증가될 뿐만 아니라 우울감 완화 및 이웃 간 관계 회복 등 사회적 고립을 줄이는 효과도 있다”며 스크린파크 골프장 조성 의미를 설명했다.
한 주민은 스크린파크골프장 설치 소식을 듣고 “지금까지 파크골프는 하고 싶어도 이동이 어렵고 필드가 너무 멀었다”며 “실내스크린이라면 날씨 걱정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되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그 동안, 이 의원은“남산동 공영주차장 조성, 금정구 내 바닥형 보행신호등 설치, 무선 스마트조명 제어기 설치”등 금정구민들의 생활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끝으로 이준호 의원은 주민의 불편을 누구보다 가까이에서 듣는 것이 시의원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정활동으로 살기 좋은 금정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