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대전장학회, 희망을 키우는 따뜻한 장학금 전달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2 14:15:04
  • -
  • +
  • 인쇄
▲ 대전장학회, 희망을 키우는 따뜻한 장학금 전달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담양군 대전장학회(회장 이경모)는 지난 29일 대전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장학회 회원과 장학금 지원 대상 아동·청소년,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서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꿈을 향한 도전 정신을 가지고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2명에게 각 30만 원, 중학생 3명에게 각 40만 원씩 총 180만 원이 지급됐다.

대전장학회는 앞서 지난 12월 19일 임시회의를 열어 장학금 지급 인원과 금액을 확정했으며, 한부모 가정 등 어려운 가정환경에 놓인 학생들을 중심으로 장학생을 선정해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이경모 대전장학회 회장은 “지역의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품고 주어진 여건 속에서 최선을 다해 미래를 준비해 나가길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대전장학회는 고(故) 이희덕 님이 2015년 8천만 원을 기부해 설립된 장학회로, 성적이 우수하나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지원하고 지역의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장학회는 매년 발생하는 이자 수입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25년 현재까지 총 42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1,03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