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교육지원청, 교육2섹터 협력 강화 위한 L.I.N.K. 컨퍼런스 개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14:25:09
  • -
  • +
  • 인쇄
학교와 지역을 잇는 따뜻한 교육연결로 미래를 여는 협력의 장
▲ 안산교육지원청, 교육2섹터 협력 강화 위한 L.I.N.K. 컨퍼런스 개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12월 10일, 관내 초등학교 교감 56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안산 늘봄학교 L.I.N.K.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학교와 지역사회를 잇는(LINK) 가치를 중심으로, 늘봄학교·공유학교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2026년 정책 방향을 안내하는 등 교육2섹터 운영 전반을 한 자리에서 조망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컨퍼런스에서는 매화초, 상록초, 대동초의 운영 사례 발표를 통해 지역자원 활용형, 학교중심형, 업체위탁형 등 다양한 모델의 질적 성과를 공유하며 함께 배우는 시간을(Learn) 가졌다. 이어 안산 교육2섹터 성과와 향후 방향 안내(Inform), 정책 이해 퀴즈를 통해 집중하는 시간(Notice), self-healing 건강 특강 등 참여형 프로그램(Keep)을 통해 담당자들의 정책 이해도와 참여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안산교육지원청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학교–지역기관 간 협력 기반을 강화하고,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차년도 운영 전략을 구체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교감 대상 사전 의견 수렴과 만족도 조사를 통한 학교 지원 강화 방안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에 참석한 교감은 “실제 운영하는 학교의 생생한 경험을 들을 수 있어 내년 사업 설계에 큰 도움이 됐다”며 “학교와 지역이 함께 만드는 안산형 교육2섹터 모델에 대한 기대가 더 커졌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