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시 청년정책네트워크 역량강화 위한 선진지 견학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거제시는 지난 10월 28일 거제시 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간의 소통 활성화와 역량강화를 위한 선진지 견학을 추진했다.
타지역 청년센터의 벤치마킹과 문화체험 등을 통하여 청년정책네트워크 단체 청년들 간 사기진작과 적극적인 활동을 유도하기 위함이다.
이 날 참가자들은 김해시 청년센터 다옴을 방문하여 김해시의 다양한 청년정책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김해청년협의체 김 솔 위원장의 청년정책 제안 강의를 들으며 타지역 청년단체의 활동내용과 청년정책 제안내용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김해클레이아크 미술관 관람 및 청년문화의 거리(웹툰페스티벌 거리)를 견학하며 문화체험 및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고, 앞으로의 청년정책네트워크 활동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기도 했다.
한경수 일자리창출과장은 “이번 견학을 통하여 청년정책네트워크 청년들이 다양한 청년문화를 알게 되고, 서로 간 교류를 통해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단체활동을 하기 위한 의지를 다짐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 편, 거제시는 각종 청년단체 활성화와 청년 사회활동 참여기회를 마련하기 위하여 청년단체 워크숍 개최, 청년동아리 및 청년리빙랩 모집 등을 추진하여 능동적이고 활기찬 청년문화 조성에 앞장 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