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게임잼의 귀환! 충북글로벌게임센터, 참여자 모집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0 15:20:18
  • -
  • +
  • 인쇄
한국인디게임협회 공동주관, 파트별 전문기술팀 멘토링 지원으로 초보자도 OK
▲ 충북 게임잼의 귀환! 충북글로벌게임센터, 참여자 모집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게임 개발자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왕의 귀환이다!

청주시가 지원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충북글로벌게임센터가 오는 21일까지 ‘2023 충북 게임잼’에 참전할 참여자 모집에 들어갔다.

게임잼(Game Jam)은 정해진 기간 동안 주제에 맞춰 게임을 개발하는 대회로, 올해는 충북권과 전국권으로 나눠 총 2차례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게임잼은 1차 충북권 대회로, 9월 1일~3일 2박 3일 동안 진행되며, 5인 1조로 구성된 총 6팀(30명)을 모집한다.

충북의 인디 게임개발자를 비롯해 일반인까지 게임 개발 및 기획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게임 개발 분야별(기획, 프로그램, 그래픽) 1명 이상이 포함된 5인 1조로 팀을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개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며, 이 경우에는 개최 전 팀 빌딩이 이뤄진다.

특히 올해는 한국인디게임협회와 공동주관으로 진행돼 초보자들도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튜토리얼 게임잼’처럼 분야별 전문 기술팀이 멘토링을 지원해 쉽고 재밌게 게임제작을 도울 예정이다.

게임잼 기간 동안 식사와 숙박이 모두 제공되며, 게임 아이디어 개발을 돕기 위해 9월 1일 개막하는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 단체관람도 진행된다.

또한, 게임잼 마지막 날 진행하는 개발 게임 시연과 상호 평가를 통해 3위 내 입상한 팀에게는 푸짐한 상품도 주어진다.

지난해 게임센터가 개최한 충북 게임잼에서 3위를 차지했던 ‘트루게임’이 ‘2023 충북 인디 스타트업 제작지원’에 선정되면서 게임센터에 입주하고 개발 지원금 및 전문가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받으며 성장하고 있는 만큼, 올해 게임잼에서도 어떤 개발자들이 어떤 게임을 선보이게 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충북에 거주하거나 직장 또는 학교 소재가 충북으로 게임 개발에 관심있는 개발자는 오는 21일까지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온라인 신청링크로 신청하면 된다.

2차 전국권 게임잼 모집은 오는 28일부터 별도로 진행한다.

이밖에 ‘2023 충북 게임잼’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게임센터와 게임잼 운영기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