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주시, ‘우리 도서관을 팝니다!’ 도서관 직원 역량 강화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전주시는 12일 전주시립도서관 꽃심 4층 다목적강당에서 도서관본부 소속 직원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우리 도서관을 팝니다’를 주제로 도서관마케팅 실무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도서관 직원들의 직무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고, 미래 정보사회를 대비한 도서관 서비스의 질적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가 강사로 초청돼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위주의 교육을 진행했다.
먼저 김정민 제3의시간도서관 관장과 행사 전문 사서 겸 작가인 김지우 사서는 현장에서 익힌 도서관마케팅 실무 적용 사례 소개와 질의응답을 통해 사서의 역할을 제시했다.
이어 조석중 배움 아카데미 대표가 ‘챗GPT 실무 활용 강의’를 통해 챗GPT 시대의 교육과 문화에 대한 설명, 실무 활용방안에 대해 강의했다.
시는 앞으로도 도서관 직원들의 미래 대응 역량 강화 및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양질의 다양한 전문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병수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이번 교육으로 참여자들이 함께 만나 정보를 나누고 도서관 서비스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새로운 도서관 서비스에 대한 지혜와 경험을 나누고, 지역사회와 공감할 수 있는 미래 도서관의 방향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