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시 골약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3분기 정기회의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골약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순옥, 민간위원장 정규석)는 9월 24일 골약동사무소 다목적실에서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골약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세칙 전부개정(안) △제2회 세입・세출예산 변경(안) △3분기 추진 실적 보고 △동절기 온기나눔 사업 논의 △제11기 협의체 구성 및 운영 계획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협의체는 그간 추진해 온 △감동가득 반찬 지원 △하지데이 냉방용품 지원 △효가득영양돌봄지원 △경로당 여름나기 지원 등의 사업 성과를 공유했다.
위원들은 이러한 사업들이 배려계층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안전망 강화에 기여했다는 점에 공감하며, 앞으로도 복지자원 발굴과 지원에 적극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어 동절기 온기 나눔 특화사업인 △김장김치 나눔 △동지데이 난방용품 지원 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연말연시에는 사회단체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 캠페인도 전개하기로 했다.
정규석 민간위원장은 “제10기 위원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어려운 이웃들의 삶이 한층 더 풍요로워졌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고, “남은 임기 동안 이웃들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사랑과 나눔 실천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순옥 골약동장(공공위원장)은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주민 맞춤형 복지사업 발굴을 통해 더불어 잘사는 골약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