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지사협, 제3차 정기회의 개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0-30 15:25:05
  • -
  • +
  • 인쇄
충주시 사회보장사업 발전과 민관 협력 서비스 향상 도모
▲ 충주시지사협, 제3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0일 충주시청 10층 중회의실에서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6년 충주시지역사회보장계획 연차별 시행계획 △2026년 자활기금 운용계획 △충주시 지방생활보장위원회 소위원회 심의 △충주시 지방생활보장위원회 소위원회 심의 등 총 4건의 주요 안건에 대해 심의가 진행됐다.

대표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 등 관련 사항에 대한 심의 및 자문 역할을 담당하며, 지역사회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김웅 민간위원장은 “사회보장 사업 전반에 걸친 심의 및 건의를 통해 충주시의 사회보장사업 발전과 민관 협력 서비스 제공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실질적인 사회보장 정책을 펼쳐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조길형 공공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감사하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관 협력의 중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지역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민관 협력을 대표하는 기구로 6개 분야의 실무분과와 25개 읍면동 단위협의체에서 각 분야와 읍면동별 특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