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아동학대 예방의 날 맞아 시민 참여 캠페인 실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4 15:25:14
  • -
  • +
  • 인쇄
▲ 11.21.(금) 10:00 ~ 14:00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행사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서산시는 지난 11월 21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서산의료원에서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학대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수준을 높이고 건강한 양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아동학대 예방 안내 ▲올바른 양육법 홍보 ▲아동학대 예방 서약서 작성 ▲홍보물 배부 등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서산시 학대피해아동쉼터가 참여해 가족 작품전시회 코너를 운영하며 상담·치료 과정에서 아동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선보여 행사에 눈길을 끌었다.

또한 유관기관인 서산경찰서, 서산의료원, 충남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도 캠페인에 함께 참여해 아동학대 예방의 필요성과 신고 방법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는 약 200명의 시민들이 참여하며 아동학대 예방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진행한 이번 캠페인이 시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아동 안전에 대한 관심을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서산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예방 활동과 지원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