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학부모 독서 지원사업 성과 나눔의 자리 가져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0 15:40:34
  • -
  • +
  • 인쇄
생각의 힘을 키우는 독서교육 활성화 도모
▲ 경산교육지원청, 학부모 독서 지원사업 성과 나눔의 자리 가져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은 12월 10일 남부미래교육관에서‘2025 학부모 독서 지원사업 성과 공유회’를 개최하여 한 해 동안 추진된 학부모 독서 지원활동의 성과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공유회에는 관내 학교에서 책나눔 자원봉사와 책 읽어주기 활동에 참여해 온 학부모 30여 명이 참석해 다양한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활동의 의미를 되새겼다.

행사에서는 성암초 학교도서관 담당 정OO 교사가 책나눔 학부모 자원봉사 운영 사례, 경산압량초 이OO 학부모가 책 읽어주는 학부모 운영 사례를 발표했다.

발표를 통해 학부모들의 자발적 참여가 학생들의 독서 흥미 증진과 학교 독서문화 확산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다양한 사례가 소개됐으며, 참석자들은 서로의 경험을 나누며 향후 활동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했다.

참가자들은 이어진 북램프 만들기 체험 활동을 통해 독서와 문화 활동을 결합한 프로그램을 직접 경험하며 새로운 독서활동 아이디어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마련된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학교 간 정보 교류와 학부모 자원봉사자 간 소통이 더욱 강화되는 계기도 됐다.

이번 성과 공유회는 학부모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학교 간 우수사례 확산을 통해 지속 가능한 독서교육 협력 기반을 구축하는 데 중요한 의미가 있었다.

정수권 경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교 도서관 중심의 독서문화 조성과 학부모 참여 확대,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하여 독서·인문학 교육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