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5 경기교육 학부모 특강’연수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성남교육지원청은 9월 25일, 밀리토피아 아트홀에서 ‘2025 경기교육 학부모 특강’ 제1회차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학부모들이 경기교육의 정책 방향을 이해하고, 미래사회에 대비한 자녀 교육의 새로운 해법을 함께 모색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비롯해 성남 지역 학부모 20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 교육감과 함께한 정책 이야기
특강의 첫 순서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의 강연으로 시작됐다. ‘경기교육이 미래G’라는 주제로 진행된 강연에서 임 교육감은 경기교육이 지향하는 미래 비전과 핵심 정책 과제들을 소개했다.
그는 “학부모가 교육의 동반자로서 정책의 방향을 이해하고 자녀 교육에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변화하는 교육 환경 속 학부모의 역할을 강조했다.
■ 창업가정신으로 바라본 미래 인재상
이어진 두 번째 강연은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교장의 ‘미래사회의 변화에 따른 인재상과 청소년 창업가정신 교육’을 주제로 진행됐다.
강연자는 창의력, 도전정신, 문제해결력을 갖춘 인재가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핵심임을 강조하며, 자녀가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고 주도적으로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학부모가 함께 고민할 필요성을 전했다.
■ 학부모들 “교육 방향성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 얻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교육감의 정책 이야기를 직접 들으면서 경기교육의 큰 그림을 이해할 수 있었다”며 “창업가정신 교육의 중요성도 새롭게 인식하게 되어 자녀 교육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부모는 “학교와 교육청이 함께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이런 자리가 앞으로도 지속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미래 교육, 학부모와 함께합니다”
성남교육지원청 한양수 교육장은 “이번 특강은 학부모와 교육청이 함께 교육의 미래를 고민하고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부모의 이해와 참여를 이끄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 교육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성남교육지원청은 오는 10월 23일 ‘인공지능의 시대, 자녀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김민식 작가(전 MBC PD)의 제2회 학부모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성남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시대 변화와 학부모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