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기부활동 활발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2-12-13 16:10:16
  • -
  • +
  • 인쇄
▲ 무안군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기부활동 활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전남 무안군 무안읍은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도우려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기부 활동이 이어지면서 지역 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이번 연말연시에는 지역사회복장협의체 위원의 기부활동을 필두로 지난 7일 박남철위원(이장협의회장) 쌀 10kg 20포, 김숙자위원(꿈여울농원영농조합법인 대표) 버섯 40kg, 백영옥위원(무안홍어전문 대표) 냉동낙지 10상자 등 150만원 상당의 기부를 받았다.

문봉식 민간위원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봄은 기운차게, 여름은 시원하게, 가을은 풍성하게, 겨울은 따뜻하게 지내야 하는 사계절 나눔 활동으로 어려운 경기에 선뜻 기부해 주셔서 활동하는 데 매우 힘이 난다”며 자긍심을 느낀다고 전했다.

특히 이 날 협의체는 통합사례관리가정을 포함해 이웃으로부터 고립되고 가족관계 단절로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청장년 1인 가구 등 안부와 살핌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 50가구에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금으로 마련한 곱창김과 무안농협에서 후원한 이웃사랑살피미(米)를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이숙아 무안읍장은 “어려운 소외계층을 항상 잊지 않고 기부활동을 지속해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포함한 모든 지역주민들께 감사드리며, 기부 문화가 활성화 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