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달성군여성자원봉사단 연수체험 실시 |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달성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5일, 달성군여성자원봉사단 회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달성군여성자원봉사단 연수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체험은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2025 APEC정상회의 기념 경주 볼런투어’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볼런투어’는 자원봉사(Volunteer)와 여행(Tour)을 결합한 형태로, 참가자들은 ‘신라 속 1만보 미션 워킹 투어’를 시작으로 APEC 정상회의가 열리는 화백컨벤션센터 방문, 석굴암 등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탐방 일정을 소화하며 단합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달성군여성자원봉사단 김미숙 단장은 “경주의 역사적 명소를 배경으로 봉사와 관광을 함께 경험하며 새로운 활력을 얻었다”며 “동료들과 함께 세계문화유산을 탐방하고 힐링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송종구 센터장은 “자원봉사가 필요한 현장에서 늘 앞장서는 달성군여성자원봉사단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자원봉사자의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성자원봉사단은 1995년 3월 창립 이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사회복지시설 급식지원, 재난복구활동,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다. 2008년부터는 연수체험을 실시하여 타 지역과의 협력과 네트워크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