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대외협력위원 ‘위촉’

김인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5 16:15:31
  • -
  • +
  • 인쇄
대외협력위원장 이상훈 ‧ 문화예술감독 박정현씨 선정
▲ 25일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대외협력위원 위촉식을 마친 뒤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25일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준비위원회 대외협력위원을 위촉하고, 박람회 성공개최를 다짐했다.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대외협력위원장에는 이상훈 전 여수 YMCA사무총장, 문화예술감독에 박정현 전 순천만 국제 교향악 축제 총감독이 각각 위촉됐다.

이상훈 대외협력위원장은 박람회 준비위원회 운영을 내실화하고, 박람회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대내외 협력을 이끌어가는 데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게 된다.

박정현 문화예술감독은 박람회 개․폐막 문화공연부터 국제교류 축제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 전반을 추진해 가는 데 힘을 보탤 예정이다.

김대중 교육감은 “지역 주도의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민관산학을 뛰어넘는 협력과 연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미래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한다는 사명감으로 맡은 바 책무를 다 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위촉식 이후에는 여수 교육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설명회를 열고, 박람회 주요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저작권자ⓒ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